황룡을 보고 구채구로 이동하여 1박한후 구채구를 보았다. 황룡은 하나의 골짜기지만 구채구는 수십km되는 넓은구역으로 구역내 셔틀버스가 수분간격으로 다닌다.
처음오는사람은 패키지가 아니면 관람하는겄도 어렵겠다. 구역이 넓어서... 1일 관광객이 약 4만명정도 라고...
골짜기가 많고 그안에 산과 호수와 폭포들이있고 하루에도 수만명의 관광객이 찾는 관광지란다.
구채구시내 평균 해발높이가 2000m 란다. 호텔에서 잘때도 약간 썰렁한 날씨이다.
오화해는 맑기로 이름난 세계10대호수중 하나란다.(5월에가본 캐나다 록키의 레이크루이스와 함께( http://blog.daum.net/q4343/16144416)10대호수에) 푸른 색갈의 호수속에 고사한나무들이 그대로 비친다.
오화해는 해발 2530m 로 호수물의 빛깔이 알록달록 오묘한 색과 주위 풍경이 절경이다. 또 이주위엔 판다곰이 사는곳이라고 한다.
또 폭이 310m가 된다는 진주탄 폭포는 떨어지는 물결이 햋빛에 반사되어 마치 진주처럼 빛이 아름다워 이름이붙었다고 한다.
여러개의 호수와 수개의 폭포들이 두개의 계곡으로 나뉘어 흐르다가 합처서 흐르는 전체가 구채구지역이다.
그중 한쪽은 장해에서부터 흘러 내리고.... 중국인 관광객이 많아 셔틀버스타는데 줄을 서지않는 사람들과(순서대로 서지않아도 통제가없다)함께 우리일행 16명이
차를 타려니 가이드가 신경좀 섰다.
구채구는 티벹지역이다. 여기선 스님들이 최고로 존경받는다고 한다. 당태종의 딸이 티벹왕자와 결혼하여 많은 중국문화가 전수되었다고....
송성 가무쇼가 구채구에 들어와 공연 하면서 많이이 발전 하는겄같다. 가이드말이 구채구는 중국에서 4번째로 많은 관광객이 찾는다고한다.
첫째가 북경이고 둘째가 소주 항주 라고...
구채구를보고 성도로 오면서 성주성과 백석마을을보고 성도로 돌아와 역사깊은 무후사,유비묘등을 보고 다음날 낙산시의 세계에서 제일크다는 낙산대불을 강에 뛰우는 유람선을 타고보면서 이번 여행을 마친다.. 중국은 중국 역사를 모르면 이해하기 어려운 나라다. 중학교 1학년때 삼국지 이야기를 수개월간 들려주신 김상기 교감선생님이 생각나는건 제자라면 나만은 아닐께다.
대국이라 볼거리도 많지만 중국사람들의 기질에서 우리가 느낄점도 많다고본다. 이좁은 나라도 조용한날없이 씨끄러운데 중국의 통치력도 대단하다고 느껴진다.
▲오와해
진주탄폭포↑↓
낙일랑폭포
구채구를 보고 나오면서...
송주성이다. 티벹군 20만 대군이 처들어와 화해 하면서 10만대군만 철수하고 나머지10만군이 이곳에 머물러 살게 되었다고(당나라때 이야기)